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국내 주식/국내 주요 주식

220% 넘게 오른 코로나 수혜주, 삼천리 자전거 주가전망

728x90

삼천리 전기자전거, 팬텀시티

주가 220% 넘게 오른 코로나 수혜주, 삼천리자전거

'주가·실적' 모두 잡은 삼천리 자전거

코로나 19로 인한 수혜를 받은 분야가 있다면 자전거가 빠질 수가 없습니다. 코로나 19가 불러온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실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자전거 판매량이 급증했는데요. 

국내 1위 자전거 업체 삼천리자전거 또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실적과 주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수혜를 입었습니다. 

지난 4월 8일 삼천리자전거는 장중 1만 5550원까지 치솟으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는데요. 이날 최고가는 1년 전인 지난해 4월 8일 종가 4750원보다 227.36% 높은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삼천리 자전거는 앞으로도 실적과 주가 전망이 좋을까요? 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니 아래를 주목하세요. 

 

삼천리 자전거의 실적과 재무구조 양호, 현금성 자산 3배 넘게 늘어

삼천리자전거의 모태는 1944년 설립된 경성정공입니다. 이후 기아자동차의 전신인 기아산업으로 사명을 바꾼 뒤 자전거를 자동차와 함께 생산하다가 1985년 삼천리자전거 공업으로 분리했습니다.

삼천리자전거는 지난해 1분기까지만 해도 전년과 별차이 없는 실적을 보였는데요. 당시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88% 줄어든 24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보통 1분기는 추운 날씨와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자전거 판매 비수기로 통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삼천리자전거는 호황을 맞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실내 운동시설 출입이 제한되자 감염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실외 활동이 증가, 자전거족이 늘어나면서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

삼천리자전거는 작년 매출 1208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전년 대비 38.73% 늘어난 수준입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9억 원을 기록, 824억 원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지난해 1분기 이후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늘어나는 등 코로나 19 이후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됐습니다.

재무구조도 양호한데요. 이익잉여금은 2019년말 277억 원에서 작년 말 411억 원으로 48% 늘어났습니다. 같은 기간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26억 원에서 82억 원으로 215% 증가했으며, 유동비율은 74.94%에서 276.80%로 올랐습니다. 통상 유동비율은 100% 이상이면 양호한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삼천리 자전거에 대한 증권가 전망은 긍정적 

증권가에서도 삼천리자전거에 대한 긍정적이 전망이 잇따릅니다. 삼천리자전거가 향후 전기자전거 등 차세대 이동수단(모빌리티) 제품을 기반 삼아 꾸준히 성장할 것이란 분석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최근 6개월간 삼천리자전거 주가 차트입니다. 

삼천리자전거 최근 6개월 주가차트

-NH투자증권 전망 : 전기자전거 브랜드 '팬텀'의 고성장 기대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 삼천리자전거는 매출 1448억 원과 영업이익 205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기존 브랜드의 마진율 개선을 비롯해 전기자전거 브랜드 '팬텀'의 고성장까지 기대되면서입니다.

삼천리자전거의 '팬텀' 판매대수가 2018년 1만5000대에서 작년 2만 8000대로 2배 가까이 늘었으며 향후 전기자전거 등 소형 모빌리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어 실적 대비 주가 수준(밸류에이션)도 재평가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삼성증권 전망 : 향후 전기자전거를 중심으로 빅사이클 도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외운동과 출퇴근 시 1인용 이동수단으로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증가기 때문에 본격적인 외출이 시작되면 전기자전거를 중심으로 새로운 빅사이클이 도래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 자전거 전용도로 구축을 비롯해 공유 자전거 운영, 자전거 인프라 정비 사업을 추진 중이며 삼천리자전거는 총 1000대의 주민 자전거를 공급한 이력이 있는 만큼 향후에도 수혜가 전망된다고 보았습니다.

위 의견을 살펴보면 자전거 시장은 앞으로 전기자전거를 중심으로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자들은 기업실적 분석을 하면서 투자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 코로나 수혜종목 AI·로봇 ETF 인기 상승세 UBOT, BOTZ, IRBO ETF

 

코로나 수혜종목 AI·로봇 ETF 인기 상승세 UBOT, BOTZ, IRBO ETF

코로나로 급물살 탄 AI·로봇 ETF AI·로보틱스 성장성 부각관련 ETF 연초 이후 꾸준한 성장세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생활·경제·산업·의료 등 우리 삶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돼 있는 여러 분

jasmine2020.tistory.com

★ 이 글은 매매 추천글은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과 책임입니다.

판단이 어려울 경우 전문가 의견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