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미국주식/미국 우량주 외

은퇴 후에도 안정적인 소득, 배당귀족주 추천 3(타겟, 애보트 래버러토리, 맥도날드)

728x90

은퇴 소득 높여줄 배당귀족주 추천 3종목

은퇴 후에도 안정적인 소득을 줄 수 있는 투자 종목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예측 가능한 수입을 제공하고 장기 성장 가능성이 보이는 배당주를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투자 초보자들은 이러한 종목을 알아내기가 쉽지가 않죠.

최소한의 노력으로 돈을 버는 불로소득을 얻는 방법 중의 하나는 배당 귀족지수에 주목하는 것인데요. 이 지수에는 최소 25년 연속 배당금을 늘려온 다수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5년 이상 기간 동안의 배당을 추적하기 때문에 호황기뿐만 아니라 경기 하강 또는 침체기에도 투자자들에게 신뢰할 만한 안정적인 수입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들을 알아볼 수 있는 기준이 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배당주 3종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GOGO!

 


1. 타겟

은퇴 포트폴리오에 배당주를 추가할 때 가장 큰 우려는 호황기든 불황기든 강력한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회사인지 여부입니다. 미니애폴리스 소재의 소매업체타겟(NYSE:TGT)은 그런 조건에 부합하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타깃 코퍼레이션(Target Corporation, NYSE: TGT)은 미국의 종합 유통업체입니다. 가공식품, 일용잡화, 가구, 옷, 전자제품을 취급하는 대형 할인점 타깃 점포가 많으며, 이러한 할인점에 생식품 분야를 강화한 하이퍼마켓 형태의 점포는 슈퍼타깃(SuperTarget)이라고 합니다.

-타겟 주가 차트(6월 1일 기준)

할인 소매업체인 타겟은 지난 49년 동안 닷컴 버블이 붕괴된 2000년대 초, 2008-2009년의 전 세계 금융 위기, 지난해의 코로나19 팬데믹 시기를 거치면서도 매년 배당액을 늘려왔습니다. 타겟은 매 분기마다 투자자들에게 현금을 배당하면서도 상당히 보수적인 배당성향인 22%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는 동종업계 평균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타겟의 강점은 아울렛 매장을 더욱 매력적으로 바꾸려는 브라이언 코넬(Brian Cornell) 최고경영자의 노력에서 비롯됩니다. 그는 수백 곳의 매장을 리모델링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패션 브랜드를 다수 소개하고, 전자상거래 부문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팬데믹 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을 미니 유통 센터로 탈바꿈시키며 디지털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어 경이로운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이번 달의 실적 발표에서 타겟은 동일점포 매출(12개월 이상 영업 활동을 한 오프라인 매장 및 디지털 채널)이 전년 동기 대비 23%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타겟의 연간 배당수익률은 1.20%이며, 분기별로 주당 0.68달러를 지급합니다. 배당성향은 지난 5년간 6% 이상 증가했습니다.

2. 애보트 래버러토리

헬스케어주 역시 은퇴자들에게 정기적으로 수입 증가를 제공할 수 있는 분야인데요. 헬스케어는 경기 침체 시기에도 필요한 분야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경제 상황 변동이 신약, 의료기기 출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이에 비추어 글로벌 의료 기기, 의약품, 영양제 제조 회사 애보트 래버러토리스 (NYSE:ABT)를 추천합니다. 일리노이주에 위치한 이 회사는 지난 반 세기 가까이 매년 배당금을 지급했으므로 포트폴리오 추가를 고려할 만합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애보트 래버러토리는 가정용 코로나19 감염 진단 키트인 바이넥스나우(BinaxNow)를 출시한 후 판매가 급증했는데요. 올해 1분기 바이넥스나우의 매출은 22억 달러에 이릅니다.

-애보트 래버러토리 주가 차트(6월 1일 기준)

코로나19 팬데믹이 잦아든 이후에도 애보트 래버러토리의 성장 전망은 밝습니다. 혈당감시 장치부터 수술 장비까지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덕분인데요. 이러한 제품에 대한 수요는 계속 늘고 있으므로 지속적인 가용현금흐름을 창출하고 투자자들에게 배당 수익을 안겨줄 수 있을 것입니다.

애보트 래버러토리 주가는 올해 들어 하락하였지만 지난 5년간의 수익은 배당금을 포함하여 200% 상승을 보였습니다.

애보트 래버러토리는 분기별로 주당 0.45달러 배당을 지급하며, 연간 배당수익률은 1.54%입니다. 지난 5년간 배당성향은 매년 8%씩 증가했습니다.

3. 맥도날드

건강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은 글로벌 패스트푸드 음식점 맥도날드 (NYSE:MCD)를 별로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맥도날드는 안정적으로 증가하는 배당금을 얻기에는 적합한 종목입니다. 맥도날드의 배당성향은 배당을 처음 시작한 1976년 이후 매년 상승했습니다.

-맥도날드 주가 차트(6월 1일 기준)

맥도날드는 은퇴자를 위한 최고의 소득주로서 글로벌 경쟁 우위, 탄탄한 고정 매출 모델, 오랜 배당 역사 등 매우 좋은 배당주입니다. 

맥도날드는 오프라인 매장이 문을 닫아야 했던 팬데믹 락다운 기간의 어려움을 뒤로하고, 판매 모멘텀을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데요. 지난달 맥도날드 측은 2021년 글로벌 판매 전망을 상향 조정하면서 현재 분기 미국 내 판매가 팬데믹 이전 수준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맥도날드는 분기별로 주당 1.29달러를 지급합니다. 현재 주가 기준에서 연간 배당수익률은 2.2%입니다. 관리 가능한 수준의 73% 배당성향을 가진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배당액 증가를 지속할 수 있는 강력한 기업입니다. 

오늘은 배당 귀족주 3종목을 알아보았는데요. 은퇴후 안정적인 소득으로 배당을 원하신다면 고려해볼 만한 종목들입니다. 관심있는 투자자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2.07 -  [장기보유 배당주] 영원히 보유할 만한 미 '배당 귀족주 3종목' 추천

 

[장기보유 배당주] 영원히 보유할 만한 미 '배당 귀족주 3종목' 추천

‘배당왕’, ‘배당귀족주’, ‘배당성취주’ 미국 배당주를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종목이라면 오랜 기간 빠짐없이 배당을 늘려온 기업일 것입니다. 수십 년간 이익이 늘고, 주주친화적인 정책

jasmine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