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미국주식

유망한 수소주3, 플러그파워 엔슨모빌 에어프로덕트앤드케미컬

728x90

모건스탠리가 찍은 수소 관련 유망기업

최근 국제 유가 급등에 세계 각국이 수소로의 에너지 전환이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이에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수소주 톱픽(최선호주) 세 종목을 선정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글로벌 에너지 안보에 빨간불이 켜지면서 수소 관련 산업이 떠오르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산업이 정부 보조금 등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할 것이란 예측인데요.

유럽연합(EU)은 2030년까지 그린수소 생산량을 기존 목표량의 4배인 연 2000만t 수준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그린수소는 태양광, 풍력과 같은 재생에너지로 만든 전력을 사용해 물을 분해한 뒤 생산한 친환경 수소를 말합니다.

미국도 수소를 차세대 핵심 에너지원으로 꼽았는데요. 안나 슈피츠버그 미국 국무부 에너지전환 차관보는 최근 싱크탱크 애틀랜틱카운슬이 주최한 글로벌에너지포럼에서 “수소는 원자력과 천연가스 등을 보완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게임 체인저”라고 말했습니다.

수소주 최선호주는 플러그파워, 엔슨모빌, 에어프로덕트앤드케미컬

이와 관련한 수소주 최선호주로 모건스탠리는 플러그파워와 정유업체 엑슨모빌, 화학회사 에어프로덕트앤드케미컬 등을 추천했습니다.

플러그파워는 미국 내 수소지게차 시장의 95%를 점유하고 있는 선두 기업인데요.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그린수소가 가장 활발히 사용되는 분야는 수소지게차와 수소트럭입니다. 시장 규모는 약 300억달러에 이릅니다.

플러그파워는 수소연료전지 시장에서의 오랜 노하우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있고 그 결과 더 큰 매출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플러그파워의 지난해 매출은 5억200만달러로 전년 대비 636% 증가했는데요. 현재 주가는 지난해 1월 최고점 대비 약 57% 하락했습니다.

엑슨모빌은 주가가 과도하게 올랐다는 지적이 있지만 수소를 포함한 청정에너지에 6년 동안 150억달러 이상 투자하기로 해 전망이 밝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엑슨모빌은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 등에서 수소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거대 에너지 업체로서 프로젝트를 성공시킬 기술 역량이 있습니다.

에어프로덕트앤드케미컬은 천연가스 등을 통해 만드는 블루수소 생산에 강점이 있습니다. 블루수소는 녹색수소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될 때까지 산업 현장에서 널리 사용될 전망입니다. 

전문가 의견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