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미국주식

포티넷, 사이버 보안주로 인기 상승 중

728x90

사이버 보안주 매력상승세, 포티넷 

네트워크 보안 통합 솔루션 기업 포티넷이 사이버 보안 시장 성장세에 따라 투자 매력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중장기적으로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포티넷은 방화벽을 기반으로 성장한 대표 네트워크 보안 기업으로 팔로알토, 시스코에 이어 시장 점유율 3위(14%)입니다. 사이버 보안 전문 사업자 중 유일하게 S&P500과 나스닥100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톱5 네트워크 보안 사업자 중에서 전년대비 시장점유율 상승률(140bp)이 가장 큰데요. 네트워크 방화벽과 WAN Edge(SD-WAN) 부문에서 가트너와 IDC 둘다 포티넷을 리더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포티넷 투자포인트와 가이던스를 살펴볼게요.

💎 포티넷 투자 포인트3

포티넷에 주목하는 투자 포인트로 기술 경쟁력, 선점 효과, 매출 다각화 등 3가지입니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ASIC칩을 보유한 기술적 경쟁력은 경쟁제품 대비 성능을 높이고 비용절감이라는 강점이 큽니다. 하이엔드 제품의 경우 성능과 전력소비에서 산업 평균 대비 각각 9배 더 좋습니다. 

포티넷이 네트워크 기술 중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SD-WAN 시장에 가장 먼저 진입해 선점효과를 보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포티넷의 SD-WAN 신규수주(billings)는 지난 2년 동안 연평균 85% 증가했습니다. SD-WAN 시장 고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보이고 경쟁적 우위를 보유한 포티넷의 수혜가 전망됩니다. 

지역, 고객사 규모, 산업군 측면에서 매출 구성이 고르게 다각화 되어 있다는 점도 높이 평가되는데요. 북미 이외 지역 매출 비중이 70%에 가까워 글로벌 전 지역에서 나타나고 있는 사이버 보안 수요 상승에 따른 고른 수혜가 기대됩니다. 또한 대기업향 사업 비중 확대로 대형 거래가 크게 늘어나고 실적 안정성 상승도 고무적입니다. 

💎 포티넷, 올해 가이던스

포티넷은 올해 가이던스로 신규수주(billings) 54억~54억8000만달러, 매출액 43억달러로 각각 30%, 29% 성장을 제시했습니다.

조정 영업이익률 가이던스는 25% (21년 26%)로 적극적인 성장전략을 반영한 것으로 보이며 지난 3년 동안 25%~27% 마진 유지하면서 성장 가속화 달성을 고려하면 가이던스 상향조정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연준의 통화긴축 모드로 고성장 소프트웨어 종목에 대한 경계심이 높아 단기적으로 주가 변동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섹터 내에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사이버 보안 시장의 성장성과 포티넷의 경쟁력에 따른 시장 점유율 확대를 고려하면 주가 업사이드는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 의견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