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관련 주식

페이스북 전망 '메타버스 기업' 탈바꿈, 테슬라 밀어내고 선택한 로블록스

728x90

서학개미의 선택, 테슬라 밀어내고 선택한 '메타버스'

최근 동학개미와 서학개미를 막론하고 '메타버스' 테마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서학개미들 사이에서 메타버스 관련주인 로블록스에 투자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데요.

최근 들어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 순매수결제 상위 종목에는 △알파벳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로블록스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연초만 해도 테슬라는 해외주식 순매수결제 상위권을 굳건히 했는데요.  무려1월부터 5월까지 5개월 동안이나 순매수결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6월에 50위권 밖으로 밀려나더니 7월에도 역시 5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메타버스 대장주로 꼽히는 로블록스의 경우, 지난 3월 상장 직후 순매수결제액 11위에 단숨에 이름을 올리더니 4월엔 1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6월 순매수결제액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7월 순매수결제액 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페이스북은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로 급부상한 종목인데요.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는 최근 페이스북에서 '향후 5년 내 메타버스 분야로 사업을 전환한다'고 선언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로 탈바꿈을 선언한 '페이스북'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저커버그의 페이스북, 5년내 '메타버스 기업' 탈바꿈할 것

메타버스는 모바일 인터넷의 후계자

페이스북 창업자인 마크 저커버그가 향후 5년 안에 페이스북을 메타버스(가상공간) 기업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비전을 밝혔습니다. 그는 '메타버스가 많은 기업과 산업 전반에 걸친 비전으로서 모바일 인터넷의 후계자'라고 말했습니다.

저커버그가 언급한 메타버스는 가상 공간에서 이용자들이 게임을 하거나 더 나아가 업무와 소통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세상을 뜻합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업으로 국내 네이버의 제페토와 미국 초등학생들의 놀이터로 불리는 로블록스 등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오큘러스 이미지

게임 외 업무·피트니스도 가능

메타버스는 2D 앱이나 웹페이지에서 할 수 없었던 춤, 피트니스 등 다양한 경험을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처럼 즐길 수 있는데요. 이제 메타버스는 가장 명확한 형태의 존재감을 전달하는 기술이 된 것입니다. 

저커버그는 또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PC, 모바일 기기, 게임 콘솔 등 모든 컴퓨팅 플랫폼에서 접속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는데요. 페이스북은 VR 기술을 통한 이상적인 일터를 만드는 '인피니트 오피스'도 개발 중입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VR 제품을 개발하는 오큘러스 인수에 20억 달러를 투입하는 등 메타버스 관련 기술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2019년에는 오큘러스 헤드셋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이용자들끼리 어울리고 채팅할 수 있는 VR SNS 호라이즌을 출시했습니다.

미래에는 전화 통화로 상호 작용을 하는 게 아니라 메타버스를 통해 훨씬 더 자연스럽게 소통하게 될 것입니다. 단순히 전화 한 통이 아니라 홀로그램으로 소파에 앉을 수 있게 될 것인데요. 서로 수백 마일 떨어진 다른 주에 있어도 같은 장소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되는 것이죠.


결론적으로...

페이스북으로까지 옮겨간 메타버스 흐름은 산업 성장과 더불어 지속될 전망인데요. 지난 6월30일 미국에서 메타버스 상장지수펀드(ETF)가 세계 최초로 상장되는 등 메타버스 열기가 뜨겁습니다. 메타버스는 플랫폼에 국한되는 개념이 아니라는 점에서 메타버스 사이클의 차기 주자는 하드웨어가 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분석인데요.

투자 기업으로는 페이스북·애플·마이크로소프트가 매력적이고, 최선호 ETF로는 메타버스 산업 성장과 동행해 안정적 수익률 달성이 가능한 '라운드힐 볼 메타버스(Roundhill Ball Metaverse) ETF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된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7.12 - (마이크로소프트) 메타버스와 클라우드, MS 게임 사업 집중하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 메타버스와 클라우드, MS 게임 사업 집중하는 이유

전세계 30억 명 게이머의 종착역은 어디인가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는 3년 전부터 게임 사업에 사운을 걸고 있다고 합니다. 10년 후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게임 산업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jasmine2020.tistory.com

2021.07.23 - 메타버스 펀드비교, 국내 글로벌메타버스 펀드 & 라운드힐 볼 메타버스(META)ETF

 

메타버스 펀드비교, 국내 글로벌메타버스 펀드 & 라운드힐 볼 메타버스(META)ETF

메타버스, 어떤 펀드를 골라야 할까요? 최근 펀드 시장에서 '메타버스(metaverse)'가 핵심 테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출시한 지 얼마되지 않은 상품이지만 국내외에서 출시된 메타버스 펀드 성적

jasmine2020.tistory.com

전문가 의견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