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관련 주식

서울옥션, NFT아트 플랫폼 사업 기대감으로 주가 강세

728x90

서울옥션, NFT아트 플랫폼 사업 기대감에 강세

최근 미술품경매사인 서울옥션 (KQ:063170)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서울옥션블루를 통한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예술품 플랫폼 서비스를 본격화하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인데요. 

디지털아트 플랫폼 XXBLUE 오픈

서울옥션블루는 디지털아트 플랫폼 XXBLUE를 지난 11월 24일 공식 오픈했습니다. 이로써 서울옥션블루는 NFT 예술품의 한정판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전개하는 것인데요. 이번 XXBLUE의 플랫폼 개설은 미술전문기업이 유망 미술가들과 협업을 통해 국내 최초로 디지털 아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게 됩니다. 

XXBLUE는 인지도가 높은 인기작가의 미술품은 물론 가능성이 보이는 신예작가까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이를 큐레이션해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즉 기성작가및 신진작가의 디지털 작품을 매주 화, 금요일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작품은 옥션이나 선착순 에디션으로 판매되며, 작품구매는 디지털 자산거래소 업비트의 '업비트 NFT'에서 가능합니다.

이용자는 XXBLUE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판매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블록체인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의 기술자회사인 람다256과 두나무의 업비트가 NFT 발행및 유통플랫폼을 제공하고, 미술전문기업인 XXBLUE가 NFT콘텐츠 제공사가 되는 협업 시스템으로 전시및 판매가 이뤄지는 구조입니다. NFT 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만큼 서울옥션에 대한 기대감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문가 의견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