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미국주식/미국 우량주 외

2021년에도 성장할 테크주 TOP 3(엔비디아, 아마존, 우버)

728x90

2021년 크게 성장할 테크주는 

요즘 테크주 위주의 나스닥 종합지수가 2009년 이래 최고의 성적을 올리고 있는데요. 애널리스트들은 2020년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어마어마한 규모로 거래되고 있는 테크주들이 조정에 취약한 상태라는 예상을 합니다.

글로벌 경제가 코로나 19로 갖은 난관을 겪고 있으며 앞날도 불확실한 지금, 내년을 위해 알맞은 주식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현명한 투자자들이라면 소위 메가트렌드들이 소비자 선호와 구매 습관의 전환에서 이익을 보기 위해 장기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메가트렌드란 앞으로 수십 년간 글로벌 사회·경제 및 정치적 환경을 바꿔놓을 수 있을 정도의 힘을 갖춘 변화 추세를 말하는데요. 이런 변화속에서 수혜를 보고 투자자들에게 더욱 수익을 올릴 기회를 제공할 종목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각기 다른 섹터에 속한 테크주 3종목을 소개하겠습니다.

1. 엔비디아

엔비디아(NVIDIA, NASDAQ:NVDA)는 게임기와 데이터 센터용 반도체 칩 수요 상승에 힘입어 코로나 19 사태 속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 주식 중에서도 가장 훌륭한 실적을 기록한 업체 중 하나입니다.

올해 주가는 2배 이상 상승해 금년 S&P 500 종목 중 3위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그 덕분에 시가총액은 3,250억 달러를 넘어서며, 주요 경쟁업체인 인텔(Intel NASDAQ:INTC)과 AMD(Advanced Micro Devices, NASDAQ:AMD)의 시가총액을 합친 것보다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엔비디아 1년 차트

하지만 투자자들은 과연 2021년에도 이런 강세가 이어질 수 있을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클라우드 설루션, 그리고 핀테크로의 빠른 전환 속에서도 가장 앞장서서 변화를 가속화시키고 있으며, 이런 추세에서 꾸준히 이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엔비디아는 데이터센터용 칩 제조업체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며,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20% 이상의 매출을 거두고 있는데요. 3분기에는 게임과 AI 개발업체들 사이에서 점점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그래픽 칩 매출이 엄청난 강세를 보였습니다.

 

2. 아마존

안전을 추구하면서도 추가적인 자본 이익을 올리고 싶은 투자자들이라면 글로벌 전자상거래 대기업 아마존(Amazon.com, NASDAQ:AMZN)이 가장 바람직한 선택지가 되어줄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은 전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대폭 증가하고 있으며, 아마존처럼 이 상황에서 수익을 거두기에 좋은 입지에 선 기업은 없습니다.

◑ 아마존 1년 차트 

아마존은 지난달, 이번 분기 매출이 대폭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사측에서는 코로나 19 사태 이후로도 온라인 쇼핑이 증가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는 의미인데요. 아마존은 자택에 발이 묶인 소비자들이 전자제품에서 식료품에 이르기까지 온갖 상품을 온라인으로 사들이며 큰 이익을 보았습니다.

미즈호의 애널리스트 제임스 리는 지난주, 아마존의 시설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강한 성장세를 보여주는 일이라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CNBC.com에 기고한 글에서는 "주문 센터와 운송을 능동적으로 확대하려는 계획은 새로운 제품 라인의 수요를 반영하는 지표"이며 사업이 꾸준히 확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아마존은 식료품 시장 침투율 증가와 경기소비재의 반등, 그리고 온라인 약국의 시장규모 덕분에 회계 2021년 이후로도 탄탄한 성장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JP모건에서는 아마존은 여전히 "최고의 선택지" 중 하나라고 밝히며 12개월 목표 가격을 $4,050으로 제시하고 비중 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주가는 금년 들어 70% 이상 상승했으며, 9월 2일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뒤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3. 우버 테크놀로지스

차량 공유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타격 속에서 일상생활이 얼마나 돌아왔는지를 나타내는 주된 지표입니다. 공유 예약은 연초,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고 경제가 봉쇄되며 사업장과 사무실 역시 폐쇄되던 시기 대폭 감소했습니다.

우버 1년 차트

세계 최대의 차량 공유 업체 우버 테크놀로지(Uber Technologies, NYSE:UBER)와 각종 경쟁업체들의 주가는 이로 인해 급락했습니다. 하지만 세계 각국의 경제가 코로나 19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이런 상황 속에서도 충분히 버텨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내는 운송 업체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우버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을 꾀했습니다. 우버의 식품 배달 서비스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강세를 보이며 차량 공유 감소로 인한 손실을 만회했습니다. 차량 공유 부문은 53% 하락한 반면 우버 이츠의 3분기 총예약은 134% 상승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되면서 해외여행이 정상화되고 우버 역시 강세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적인 예상을 제시합니다. 3월 중 50% 급락했던 주가는 현재 금년 들어 66% 상승한 상태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힘이 됩니다. 좋은 정보로 만나요! 

2020/12/22 - ETF닷컴 추천 '2021 유망 ETF' TOP 4

 

ETF닷컴 추천 '2021 유망 ETF' TOP 4

ETF도 전성시대 미국 증시가 강세를 보이면서 올해 들어 미국 증시에 상장된 ETF(상장지수펀드)로 유입된 자금이 5000억 달러를 넘으면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 ETF도 2017년부터

jasmine2020.tistory.com

☆ 이 글은 주식 매매 추천글이 아닙니다.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