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새 소식/사회 경제 뉴스

소수점 투자의 시작,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하는 법

728x90

🎯 소수점 투자의 시작, 해외주식 투자

미국 주식은 빅테크 대표주자로 꼽히는 아마존과 알파벳처럼 주당 수백만원에 거래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비싸다고 망설일 필요가 없습니다.

국내에서 소수점 단위로 이들 주식을 매매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거래할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한국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에서 거래 가능

 

국내에서 소수점 거래는 해외 주식만 가능한데요. 여러 증권사 중에서도 한국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에서만 매매할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라는 임시 제도 형태로 두 증권사에만 허가를 내줬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소수점 매매 서비스지만 투자의 세부 조건과 방법은 두 증권사가 다른데요. 

한국투자증권은 소수점 매매를 위한 별도 앱이 있습니다. 앱스토어(애플), 구글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에서 ‘미니스탁’을 검색한 후 내려받으면 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에 소수점 투자 메뉴가 있는데요. ‘신한알파’ 앱을 실행시킨 뒤 ‘매매’→‘해외주식’→‘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로 들어가면 됩니다. 쉽죠~

미니스탁 홈페이지

-수수료는 같지만 최소주문 단위가 다르다

최소 주문 단위도 다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1000원부터 주문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신한금융투자는 최소 주문 단위가 0.01주, 최소주문 금액은 4달러입니다. 3100달러인 아마존 주식을 매매할 경우 한국투자증권은 1000원으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신한금융투자는 0.01주에 해당하는 30달러가 필요한 것입니다. 또 0.01주가 최소주문 금액인 4달러에 미달하면 4달러 이상 주문해야 한다네요.

수수료는 두 증권사가 동일합니다. 매수와 매도 시 각 0.25% 부과되는데요. 수수료가 0.1% 수준인 일반 해외주식 대비 높다는 점에 주의해야겠죠.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시 단점, 거래 시간주의 

첫 번째는 실시간 거래가 불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주문을 넣어야 합니다. 이는 현행법에 따른 주식 예탁 단위가 1주이기 때문인데요. 증권사들은 소수점 주주를 모아 1주를 만들어야 합니다. 주문 시간은 한국투자증권 24시간, 신한금융은 오전 9시~오후 10시(변동 가능)입니다.

인기 대형주만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도 단점입니다. 이 또한 소수점 주주를 1주로 만들어야 거래가 가능한 법의 제약 때문인데요. 다만 인기 종목은 대부분 소수점 매매가 가능합니다. 소수점 단위까지 배당을 받는 등 주주로서의 권리도 누릴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유행하고 있는 소수점 투자는 음악 저작권, 미술품, 빌딩 등이 있는데요. 아래 링크 글을 참고하시가 바랍니다. 

2021.05.20 -  소수점 투자의 모든 것, 음악 저작권 미술품 및 빌딩 등 소수점 투자하는 법

 

소수점 투자의 모든 것, 음악 저작권 미술품 및 빌딩 등 소수점 투자하는 법

서학개미의 등장으로 시작된 소수점 투자 붐!! 서학개미 등장을 계기로 주식 투자에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고가 주식을 쪼개서 투자하는 게 붐을 이루고 있는데요. 아마존 같은 미국 기업은 주

jasmine2020.tistory.com

전문가 의견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