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국내 주식/국내 주요 주식

노마스크 화장품 시대가 온다! 화장품주 코스맥스 외

728x90

화장품의 시대가 돌아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화장품 주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습니다. 이에 힘입어 TIGER 화장품 지수는 연초 대비 19.18% 상승했다고 하네요.

지난해 하반기에는 코로나19가 일찍이 완화된 중국 지역과 기초, 럭셔리 화장품 중심으로 회복되었습다. 이제는 ‘노 마스크' 계획을 선언한 국가가 늘어나면서 화장품 업종 전반이 상승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전문가들은 아직 화장품 업종의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상승 여력이 있는 주식으로 아모레퍼시픽과 코스맥스 등이 꼽히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이 주식들에 대해 살펴볼게요. GOGO!!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실적 개선 기대

아모레퍼시픽설화수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고, 이니스프리와 아리따움 중심의 구조조정 효과가 빛을 발하고 있는데요. 향후 여행객 증가로 면세점 수요가 늘어나면 설화수 또한 추가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아직 항공길이 열리지 않은 상황에서도 1분기 면세점 매출액이 전년보다 18% 증가했다”면서 “여전히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분기 전보다는 17% 하회하는 수준으로 더 증가할 여력이 남아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하다는 점도 강점인데요. 노 마스크 시대가 되면 본격적으로 색조 화장품의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색조 화장품 비중이 높은 헤라의 매출이 증가할 전망입니다.

코스맥스는 저가 매수의 기회

코스맥스는 지난달 26일 갑작스럽게 진행된 유상증자 결정으로 투자 심리가 위축되면서 주가가 조정받았는데요. 반등하긴 했지만, 이전 수준을 되찾지 못했으므로 지금이 저가 매수 기회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실적이 기대된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인인데요. 코스맥스의 하반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보다 16.7%, 106.3% 증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최근 유상증자로 인한 투자 심리 악화와 불안정한 수급이 하반기로 갈수록 마무리되고 견조한 실적 흐름이 부각될 전망이라네요.

중소형주 가운데선 클리오

이외에도 색조 화장품 위주로 실적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중소형주 가운데선 클리오가 기대된다고 합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하반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6.4%, 55.5% 증가할 전망입니다.

국내 저가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와 채널 다각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로드샵 업체 중 유일하게 살아남으면서 제품력을 입증한 브랜드라고 보았습니다. 온라인 채널로도 수익성을 높이는 중이라 반등이 기대되는 종목이라는 분석입니다.

이렇게 화장품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투자할 시에는 실적개선 상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1.05.05 - 염블리 '염승환' 부장, 국내 증시 코스피 전망과 투자 추천 종목

염블리 '염승환' 부장, 국내 증시 코스피 전망과 투자 추천 종목

코스피 3600 전망, '염블리'의 픽은 설비·친환경·회복 작년부터 이어진 투자열풍으로 요즘 서점에 가면 주식투자와 관련된 도서가 많은데요. 특히 염승환 이베스트주자증권 부장의 [주린이가 가

jasmine2020.tistory.com

전문가 의견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