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미국주식/미국 우량주 외

천슬라 테슬라 2022년 전망, 30% 상승

728x90

천슬라, 내년에도 30% 상승! 중국·신공장 모멘텀!

미국 전기차 제조회사 테슬라가 중국의 견조한 수요와 신규 공장 가동에 힘입어 향후 12개월간 주가가 30%가량 상승할 여지가 있는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 웨드부시 증권사의 댄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투자보고서에서 테슬라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천400달러를 유지하면서 이같이 예상했는데요. 내년에 부품 부족 사태가 완화되면서 테슬라가 증가하는 중국 수요를 더 잘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또한 미국 텍사스 오스틴, 독일 베를린의 새 공장이 가동되면 생산 병목현상도 완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테슬라에 대한 전반적인 강세론의 핵심은 여전히 중국인데요. 중국이 테슬라의 내년 차량 인도분 중 40%를 담당하게 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또한 테슬라의 생산능력이 현재 연간 100만대에서 내년 말께 연간 200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투자리서치 회사 '아르고스 리서치'도 이날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종전 1천10달러에서 1천31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지난 10월 처음으로 1천달러를 넘었는데요. 올해 들어 27일까지 55% 급등했고, 시가총액은 1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전문가 의견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