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국내 주식/국내 주요 주식

성장주 '효성티앤씨' 기업분석 및 주가전망

728x90

효성티앤씨 기업분석 및 주가전망

효성그룹의 화학섬유 계열사 효성티앤씨가 분사 이후 최대 실적을 내면서 주가도 상한가를 찍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스판덱스 제품의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올해 하반기 실적도 높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효성티앤씨는 스판덱스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오늘은 효성티앤씨의 주가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주목하세요!!


👚 스판덱스 영업이익 사상최대 기록

효성티앤씨의 주력 제품은 ‘섬유산업의 반도체’로 불리는 스판덱스입니다. 폴리우레탄으로 만든 신소재로 강도와 신축성이 좋아 등산복, 레깅스 등 스포츠 의류에 사용되는데요.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 글로벌 시장점유율은 30%가량으로, 세계 1위입니다. 효성 관계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스판덱스가 들어간 운동복 수요가 급증하면서 실적이 대폭 상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스판덱스 영업이익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자 홈웨어, 레깅스 등 스판덱스 함량이 높은 편안한 의류에 대한 수요가 늘었고 마스크와 보호복 수요가 견조했던 덕분입니다. 이처럼 기능성 섬유 스판덱스 수요가 폭발하면서 선제적으로 생산시설을 증설한 효성티앤씨가중국을 중심으로 한 의류업계 수요를 빨아들인 것입니다.

2분기 사상 최대 실적효성티앤씨는 올 2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 2조1420억원, 영업이익 3871억원을 올렸다고 7월 30일 잠정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효성티앤씨 영업이익은 2666억원입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최대치인데요.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82억원 손실에서 흑자전환했습니다.

효성티앤씨는 신소재로 친환경 섬유 리젠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직 매출액은 크지 않지만 연간 매출 성장률이 33%에 달한다는 설명입니다.

전문가들은 스판덱스 업황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스판덱스의 원료인 부탄디올(BDO) 가격은 하락하는 반면 스판덱스 재고일수(재고가 판매되기까지 걸리는 시간)는 역사상 최단기간인 8일에 불과한 상태입니다.

효성티앤씨는 올해 중으로 터키, 브라질 공장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상반기 중 중국 법인 출자를 마치는 등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섬유 브랜드인 ‘리젠’이 ‘오스프리’, ‘노스페이스’ 등 대형 고객사를 빠르게 확보하는 등 신사업을 확장하는 것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주가상승 여력도 충분

8월 11일 기준 1년 주가차트

주가도 급등했는데요. 효성티앤씨는 지난 7월 16일 963,000원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3개월 저점(27만2500원) 대비 282%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주가 상승 여력도 충분하다는 분석입니다. 최근 효성티앤씨 목표주가를 140만원으로 제시한 곳도 있으며 평균 목표주가는 121만원입니다. 

참고로 중국 스판덱스 업체 저장화평이 받는 밸류에이션(EV/EVITDA)의 3분의 1 수준으로 적용해도 목표주가가 100만원이라고 하는데요. 참고로 저장화평은 업계 2위이며, 효성티앤씨가 업계 1위입니다. 

세계 스판덱스 2위 업체인 저장화평(Zhejiang Huafeng)의 시가총액이 12조원인 반면 1위 업체인 효성티앤씨 시가총액은 3조원 6천억 원대에 머물러있는데요. 최근 효성티앤씨 주가는 실적 때문에 오른 것일 뿐 글로벌 1위 기업이라는 가치가 모두 반영되지 않은 상태라는 분석입니다. 현재 효성티앤씨의 주가수익비율(PER)은 14로 저장화평(24배)보다 낮습니다.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은 이런 부분들을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효성티앤에스는 올해 2·4분기 러시아향 제품(전체 매출의 약 17~18%)의 납품대금 지연 영향이 있었으나 미국, 인도, 동남아, 대만 등 해외시장 고객 다변화 효과로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을 시현했습니다.  계열사들의 실적개선이 지속되고 효성티앤에스의 납품 지연된 매출 인식 등으로 호실적이 예상된다는 분석입니다. 

2021.08.11 - [부자되는 국내 주식/국내 주요 주식] - 효성화학 기업분석 및 전망

★ 이 글은 매매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판단이 어려울 경우, 전문가 의견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