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미국주식/미국 우량주 외

모건스탠리, 2023년까지 보유할 장기 투자 미국 주식 추천

728x90

장기 투자할 만한 미국주식 추천 - 모건스탠리 

얼마전 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2023년까지 장기 보유할 만한 가치 있는 주식들을 추천했는데요. 기술주 강세에 이어 경기민감주 상승세도 변곡점에 도달했다는 의견이 나오면서 지속적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기업 주식으로 관심을 옮길 필요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양질의 주식은 장기적으로 시장 평균보다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분야 애널리스트가 업종별로 지속가능한 경쟁력 우위를 강화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주식을 선별했다고 하는데요. 모건스탠리는 여기에 해당되는 종목으로 코스트코(COST), 알파벳(GOOGL), 나이키(NKE) 을 꼽았습니다.

보통 애널리스트들은 향후 12개월 예상 실적을 기준으로 추천주를 선정하지만, 오늘 소개할 주식들은 2023년 예상 성과를 기준으로 선별했다고 합니다. 모건스탠리는 현재 밸류에이션이나 투자등급에 기반을 둔 게 아니라 해당 업종 내 최고의 사업전략과 프랜차이즈를 갖고 있다는 믿음에 기반해 추천했는데요. 해당 추천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의 지주회사 알파벳

가장 먼저 구글의 지주회사 알파벳이 선택되었습니다. 알파벳의 시가총액은 1조3000억 달러가 넘지만 모건스탠리는 이런 시총이 회사의 핵심 사업인 유튜브의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는 해당 분야에서 가장 저평가된 광고 플랫폼이라는 분석인데요. 직접 반응(DR)의 강점과 브랜드 광고 시장 회복에 따라 유튜브의 매출 성장은 지난해 4분기 전년동기 대비 46%나 성장했습니다. DR은 유튜브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광고 서비스중 하나로 구글의 새로운 광고 매출을 가능하게 만들었다는 설명입니다.

2. 퍼스트리퍼블릭뱅크(FRC)와 비자카드

금융 업종에서는 퍼스트리퍼블릭뱅크(FRC)와 비자카드를 추천했습니다. 퍼스트리퍼블릭뱅크에 대해선 대출의 성장세 및 뛰어난 품질을 추천 사유로 꼽았습니다.

비자카드의 경우 이미 확보한 규모의 경제가 새로운 경쟁자를 막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비자카드는 미국 법무부로부터 직불카드 시장의 반경쟁 행위로 인해 조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가는 급락하기도 했습니다.

3. 나이키

모건스탠리는 나이키도 추천했습니다. 나이키는 지난 3월 19일 3분기(~2월28일)에 순이익 14억5000만 달러(주당 90센트)를 올려 전년 동기의 8억4700만 달러(주당 53센트)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매출은 103억6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101억 달러)에 비해 소폭 증가하는 바람에 주가가 하락했는데요. 매출이 월가 컨센서스인 110억2000만 달러에 못 미친 탓입니다.

4. 기타 추천 종목

미주택 시장은 향후 몇 년간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모건스탠리는 주택 시장 강세에  투자하려면 인비테이션홈즈(INVH), 페인트회사인 셔윈윌리엄스(SHW)를 주목할만 하다고 분석했습니다.

셔윈윌리엄스의 경우 코로나 유행 이래 지속되고 있는 주택 리노베이션이 이어지면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이들 주식은 배당수익률(인비에티션홈즈 2.2%, 셔윈윌리엄스 0.9%)도 높아 배당주로서도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투자자가 장기적으로 자동차 주식을 사려고 한다면 페라리가 적합하다고 추천했습니다. 페라리는 자동차 업종에서 최고 품질의 주식이며 그 유명한 브랜드는 약화될 기미가 없다는 의견입니다. 페라리는 매년 신규 모델을 출시하면서 평균 판매가를 인상하여 현재 차량 평균가는 35만 달러에 달합니다. 이는 브랜드 가치와 고객 구매, 마진 증대, 현금흐름 등을 계속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분석입니다. 

여기까지 세계적인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의 징기 투자 추천 종목을 알아보았습니다. 유명한 투자기관이라고 해서 완벽한 의견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정된 종목은 매우 안정적인 기업임은 분명해 보이네요.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2021.02.07 -  [장기보유 배당주] 영원히 보유할 만한 미 '배당 귀족주 3종목' 추천

 

[장기보유 배당주] 영원히 보유할 만한 미 '배당 귀족주 3종목' 추천

‘배당왕’, ‘배당귀족주’, ‘배당성취주’ 미국 배당주를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종목이라면 오랜 기간 빠짐없이 배당을 늘려온 기업일 것입니다. 수십 년간 이익이 늘고, 주주친화적인 정책

jasmine2020.tistory.com

★ 이 글은 매매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 '구독'과 '좋아요'는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