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미국주식/미국 우량주 외

(미래에셋대우 추천주)제2의 테슬라, 10배 오를 텐배거 주식 3종목

728x90

 

 

제2의 테슬라? 증권가 관심 쏠린 '텐배거' 

증시가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가치주와 경기민감주로 자금이 쏠리고 있습니다. 시장금리가 오르는 상황에서 성장주에 투자하기 리스크가 크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어서인데요.

하지만 아직도 성장주, 그 중에서도 고성장주를 찾는 투자자들도 많습니다. 위험을 부담하더라도 테슬라처럼 잠재력이 있는 종목을 찾으려는 것인데요. 마찬가지로 증권가에서도 제2 테슬라 찾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는 최근 텐배거(Ten Bagger) 잠재력이 있는 종목 세 개를 소개했습니다. 참고로 텐배거는 야구에서 10루타를 의미하는데, 이를 증권가에서는 수익률 10배 종목을 가리킵니다.

과거 10배 이상 오른 테슬라, 아마존, 페이스북 등이 모두 해당되는데요. 미래에셋대우는 향후 10루타를 칠 수 있는 종목으로 버진갤럭틱(SPCE), 스노우플레이크(SNOW), 로블록스(RBLX)를 꼽았습니다.

이들 종목의 공통점은 모두 신성장 산업에 속해있다는 것입니다. 버진갤럭틱은 우주관광, 스노우플레이크는 클라우드 컴퓨팅, 로블록스는 메타버스의 대표주자입니다. 동시에 모두 영업손실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미래의 수익을 예상해 기업가치가 형성되는 ‘꿈에 투자하는 주식’입니다.

꿈의 주식 3종목에 대해 살펴볼테니 아래 내용에 주목해 주세요!

버진갤럭틱

버진갤럭틱은 버진그룹 회장이자 억만장자인 리처드 브랜슨이 2004년 설립했으며 2019년 뉴욕증시에 상장했습니다. 지표면에서 우주선을 발사하는 다른 업체와 달리 운반 여객기가 우주선을 1만5000m 상공까지 끌어올립니다. 1만5000m 상공에서 운반 여객기에서 분리해 로켓엔진을 발사하는데요. 이후 우주선이 상공 80~90km에 도달하면 90분동안 무중력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버진갤럭틱은 두차례 우주비행에 성공했습니다. 3차례 추가 시험비행을 통해 올해 우주 관광을 목표했지만 작년말 비행에서 로켓엔진이 분사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2월 예정됐던 두번째 시험비행을 오는 5월로 미루면서 60달러를 넘었던 주가도 하락하여 29달러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세번째 시험 비행에서 회장인 브랜슨을 태운뒤 2022년부터 세계 최초로 우주관광을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스노우플레이크

스노우플레이크는 2012년 미국에서 만들어진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 업체입니다. 2020년 9월 뉴욕증시에 상장했는데요. 기술주를 꺼려온 워렌 버핏이 공모주 단계부터 투자를 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주가는 공모가(120달러)의 두배인 216.95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빠르게 늘어나는 클라우드 시장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은 작년 230조에서 2022년 400조 수준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많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중 스노우플레이크의 장점은 향상된 성능과 낮은 비용입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존 기업들과 달리 데이터저장과 컴퓨팅 기능을 분리시켰습니다. 고객들 입장에서는 저장 서비스와 컴퓨팅 서비스를 따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술적으로 가장 진화된 형태의 데이터 플랫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로블록스

지난 3월 10일 상장한 로블록스는 메타버스의 대표 플랫폼입니다. 가상과 현실이 합쳐져 있다는 의미의 메타버스는 게임 산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국 16세 미만의 청소년 절반이 가입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의 특징은 사용자가 직접 캐릭터나 게임을 개발한다는 것입니다. 코딩 등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게임을 만들어 유통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메타버스를 구현할 대표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이유입니다.

아래링크는 로블록스 기업에 대한 좀더 자세한 분석과 전망에 관한 글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4.30 - 메타버스 대장주가 될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메타버스 대장주가 될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새로운 생태계를 창조한 회사, 로블록스 미국의 대형 게임회사인 에픽게임즈의 CEO(팀 스위니)가 '새로운 생태계를 창조한 회사'라고 찬사를 보낸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데이비드 바주키 CEO가

jasmine2020.tistory.com

마무리 주가전망..

위 기업들의 단기 전망은 장담할 수 없습니다. 버진갤럭틱은 12개월 목표가가 35달러인데요. 가장 높은 목표가는 50달러, 최저 목표가는 19달러입니다. 현재 주가는 29.58달러입니다. 로블록스는 목표가가 현주가 대비 약 25% 높은 85달러입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최근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데 목표가가 285달러입니다.

다만 세 종목은 중단기 목표가보다는 ‘대박’을 노리는 테슬라형 투자자에게 어울린다는 분석입니다. 안정형의 투자자보다는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은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테슬라를 위협하는 기업은 어디일까? 폭스바겐, 애플, 화웨이(자율주행 전기차 전망)

 

테슬라를 위협하는 기업은 어디일까? 폭스바겐, 애플, 화웨이(자율주행 전기차 전망)

테슬라에는 폭스바겐보다 애플·화웨이가 위협적일 것! 자율주행 전기차에 대한 기대와 전망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업계의 경쟁도 매우 뜨겁습니다. 최근 폭스바겐은 '파워데이'를 통해 테슬라

jasmine2020.tistory.com

★ 이 글은 매매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 '구독'과 '좋아요'는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