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국내 주식/삼성전자 외 반도체관련

중소형 반도체 장비 주식, 원익IPS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728x90

중소형 반도체 장비주가 더 수혜받을 것

지난 5월 21일 한미정상회담 결과 어떤 투자처들이 각광받을지 금융투자 업계의 관심이 쏠렸었는데요. 전문가들은 백신·반도체·2차전지·신재생에너지 등 관련 기업 주가가 오를 것으로 내다보았습니다. 

반도체 분야에서는 대형 반도체주보다 중소형 반도체 장비주가 더 큰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었는데요. 과거에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 같은 대형주도 특정 포트폴리오에 따라 주가가 크게 영향을 받았지만 지금은 증시 환경이 많이 달라졌다는 분석입니다. 오히려 새로 증설되는 공장으로 반도체 장비를 공급해 실적이 분명히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비메모리 반도체로 성장 여력이 높은 원익IPS, 원익홀딩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등이 대표적인 수혜주로 꼽히는데요.

이들 기업 중에서 원익IPS는 반도체 제조공정 중 가장 부가가치가 높은 기판 위 회로를 만드는 공정 장비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그간 점유율이 낮았던 비메모리 반도체 장비로 투자가 이어지고 있어 금융투자 업계의 눈길을 끄는 기업인데요.

원익IPS의 비메모리 반도체용 장비 매출 비중이 올해 10%를 웃돌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 라인업 확대로 시설투자 단위당 수주가 늘었고, 전방산업 비메모리 시설투자 규모도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원익 IPS 기업에 대해서, 그리고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확인할게요!

■ 원익IPS는 어떤 회사?

원익IPS반도체장비 제조, 디스플레이용 필름 사업, 윈도우필름 사업, 미디어/필름 사업 등을 영위하는 코스닥상장 기업입니다. 원익IPS반도체 장비를 제조하여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의 반도체 업체에 공급하며, 여기서 나오는 매출이 60% 이상인데요. 또한 LCD TV용 광학 필름, 차량 및 건축용 윈도우 필름, 비디오/CD 등의 손상 방지를 위한 미디어 필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원익IPS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16년 5월 재상장했습니다. 분할 전 회사인 원익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반도체, Display 및 Solar 장비의 제조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9년 2월 원익테라세미콘 합병으로 국내 대형 장비 기업으로 도약했는데요. 매출구성은 제품(반도체/Display/Solar Cell 제조 장비) 93.7%, 기타(장비 및 장치 유지보수에 필요한 부품, 기술용역 등) 6.3%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소형 반도체 주식, 원익IPS 전망

반도체장비회사 원익IPS 주식의 매수의견이 유지됐는데요. 핵심 고객회사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반도체 설비투자를 늘리면서 원익IPS의 수혜가 더 커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6만5,000원입니다. 장기화된 반도체 투자 사이클과 고단화와 미세화로 인한 단위당 투자 비용 상승했는데요. 국산화 추세에 따른 점유율 확대가 구조적인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최근 3개월간 원익IPS 주가는 9% 하회했는데, 코로나19 이후 세트 수요 감소와 반도체 출하 차질로 인해 반도체 업종에 대한 우려가 반영된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반도체 업체들의 생산능력(CAPA) 확보 전략을 고려할 때 사이클 장기화를 예상했습니다.

- 원익IPS 주가차트(7월 6일 기준)

2분기 원익IPS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035억원, 785억원으로 추정되어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보이며,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의 매출액은 각각 2,933억원, 1,102억원으로 예측됩니다.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3590억 원, 영업이익 229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2020년보다 매출은 24.5%, 영업이익은 62.4% 늘어나는 것입니다. 

특히 전방산업의 메모리 및 파운드리 투자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반도체 사업부의 매출액이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중소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투자 부진에도 불구하고, 퀸덤닷(QD) 장비 매출이 반영됨에 따라서 디스플레이 사업부도 실적 성장이 예상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KB증권은 올해 원익IPS 영업이익을 전년대비 63% 성장한 2293억원으로 전망하며, 상장 장비사로서 역대 최고 수준의 실적이 기대된다고 진단했습니다.  

2021.06.07 - [분류 전체보기] - 엔비디아 주식의 인기와 암호화폐 채굴 매출, 엔비디아 주가 전망

 

엔비디아 주식의 인기와 암호화폐 채굴 매출, 엔비디아 주가 전망

엔비디아 주식 인기, 매수하기에는 너무 늦었을까? 올해 들어 세계적인 반도체 생산업체들은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반도체 생산 제약 문제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자들은 지난 몇

jasmine2020.tistory.com

전문가 의견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