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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되는 투자원리 공부/투자 성공 및 티스토리 노하우

티스토리 수익상승 노하우 1탄 리뷰요정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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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성공이야기 1탄 리뷰요정남 

직장인도 투잡으로 할 수 있는 초기 비용도 없는 가장 현실적인 부업은 바로 블로그입니다. 요즘 유튜브가 대세여서 많이 이동했다고는 하지만 정보성 검색은 단연 블로그인데요.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의 블로그가 있지만 티스토리를 시작한 이유는 바로 리뷰요정남(이하 리뷰남) 때문인데요. 블로그 시작을 염두에 두고 이리저리 자료를 찾아보다가 만난 리뷰남의 강의에는 좋은 내용이 많았습니다.

티스토리 분야에서는 유명한 분이라 많이들 아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리뷰남은 누구나 꿈꾸는 1달에 천만 원의 애드센스 수익을 벌어들인 파워블로거입니다. 저는 리뷰남의 티스토리에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모두 보았답니다. 그중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노하우를 여러분께 공유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뷰요정남 유튜브를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여러 블로그 중 티스토리의 장점은 뭘까요?

물건을 판매하는 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 광고를 보게 하는 것 중에서 제일 쉬운 것은 광고를 보게 하는 일입니다. 물론 개인의 성향에 따른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광고를 보게 하는 것은 초보자도 할 수 있으며 시간이 들뿐 초기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광고수익은 네이버보다 구글애드센스가 훨씬 높다는 건 다 아실테고요. 블로그는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월급 외에 구글애즈라는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드는데 적격인거죠.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한 중요한 방법 4가지

1. 주제 선정

처음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할지도 고민입니다. 일단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라야 꾸준히 할 수 있겠죠. 무엇보다 사람들이 찾는 정보가 담긴 글이어야 합니다. 이슈성 글만 올리면 블로그 지수가 떨어지기 때문에 좋지 않고 가끔 한 번씩만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부단히 찾고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2. 키워드 분석

리뷰남은 글을 쓰기 전에 키워드 분석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글 쓰는 시간보다 키워드 분석하는 시간이 더 많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직까지 초보 블로거라 키워드 분석이 아직 익숙지가 않네요. 처음에는 글 쓰는 것부터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니 일단 열심히 써보려고 합니다. 

1) 키워드 조합은 ‘메인 키워드+세부 키워드’

키워드는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로 구분됩니다. 메인 키워드 하나만 쓰는 것보다 세부 키워드를 잘 붙이면 상위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면 ‘제주여행’ 하나의 메인 키워드에 ‘맛집’을 추가하는 것이 훨씬 검색되기가 유리한 거죠. 그래서 “메인 키워드+세부 키워드” 조합이 좋습니다. 

2) 키워드 분석 사이트 사용하기

리뷰남은 키워드 분석하는 사이트를 몇 개 소개하고 있는 데요. 많이들 알고 있는 NAVER광고 키워드도구, 웨어이즈포스트(whereispost), 블랙키위(BLACK KIWI)입니다. 저는 주로 블랙키위를 쓰고 있는데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3) 롱테일 키워드 찾기

키워드를 분석해보면 기존 문서수보다 조회수가 많은 것이 좋은데요. 문서수는 5천 건 이하가 노출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이 기준은 의견이 분분해서 참고로 하세요. 그리고 조회수와 문서수가 모두 적은 롱테일 키워드를 찾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가장 유리합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세 단어 이상으로 조합된 구체적인 검색어를 말합니다. 그래야 경쟁이 덜하고 사용자의 의도를 충족시켜주기때문입니다.

특히 상위 블로그의 개설 연도와 게시물 수, 하루 방문자수를 파악해보라고 권합니다. 결론은 경쟁이 약한 키워드를 많이 찾아서 방문자수를 꾸준히 늘려야 하는 겁니다.

3. 광고 분석

광고 분석을 위해 애드센스에 어떤 광고가 들어와 있는지 확인해본다고 합니다. 블로그에 쓴 글이 광고와 일치할 때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고 광고단가도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광고는 차단을 해둔다고 합니다. 이 얘기를 듣고 저도 선정적인 광고나 블로그와 너무 관련이 없어서 노출이 거의 안 되는 광고는 차단했습니다.

리뷰남은 광고를 수동으로 넣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메모장에 광고를 저장해 두고 HTML에 들어가서 광고를 붙여 넣는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직 초보라 HTML 다루기가 불편해서 수동 광고를 하지 않고 있는데 익숙해지면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유튜브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수동 광고를 통해 여러 가지 방법을 쓰면서 광고 수익 분석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부지런하니까 수익이 많다는 걸 알았습니다. 광고수익은 결국 분석이 답이라고 합니다. 

리뷰요정남 유튜브

흔히 블로그로 돈을 벌려고 하는데요. 광고 마케팅을 위해 블로그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광고를 보게 하는 거니까요. 즉 블로그는 마케팅이기 때문에 타깃이 확실해야 하는데요. 콘텐츠의 목적과 콘텐츠를 읽는 타깃 선정이 관건인 것입니다.  저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결국 광고를 어떻게 클릭하게 할 것인가가 가장 핵심인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을 알아야겠죠. 즉 심리, 타깃, 분석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자신이 분명히 의도한 것이 있고 이것으로 데이터를 분석한다면 수익은 오랫동안 유지되고 다른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제휴 마케팅 등에 매우 유용하다고 합니다.

4. 블로그 최적화

블로그 최적화(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콘텐츠가 검색되고 확산되기 위해서 필요한 자격을 갖추는 과정을 말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는 블로그명, 소개글, 프로필과 커버 이미지, 콘텐츠 제목, 글의 적당한 길이, 이미지 삽입, 태크 설정, 발행 설정 등 다양한 요소로 판단한다고 합니다. SEO를 해야 하는 이유는 그렇게 해야 상위 노출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 몇 달간은 방문자가 오르지 않아 참 힘든데요. 최적화의 첫 번째 요건은 꾸준한 포스팅입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1일 1포스팅을 추천하는 이유도 바로 최적화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방문자가 페이지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면 콘텐츠의 질이 양호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글 길이가 있어야 블로그 지수가 높아집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최적화되었는지 사이트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각 검색엔진마다 검색이 잘되려면 일단 사이트 등록이 되어있어야 하는데요. 다음 Daum에는 사이트 자동 등록이 되어 검색이 되지만, 네이버와 구글에는 사이트 등록을 해주어야 하며 검색되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립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구글은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 검색 위주이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이 처음에는 잘 안되고 있다고 합니다. 구글은 오래된 블로그, 오래된 글을 선호하기 때문에 최적화되는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그럼에도 구글이 좋은 이유는 검색량도 무시 못하지만 저품질 될 확률이 낮고 상위 노출 유효기간이 상당히 길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애드센스 수익이 제일 좋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여러 이야기가 있지만 단순한 기술적인 방법들을 제외하고 핵심적인 부분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리뷰남 유튜브 연결해 두었으니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번 티스토리 성공이야기 2탄도 기대해주세요~!!

2020/11/09 - [부자되는 부업, 성공스토리] - 티스토리 수익상승 노하우 2탄, 구글애즈 최적화로 수익상승

 

티스토리 수익상승 노하우 2탄, 구글애즈 최적화로 수익상승

티스토리 성공스토리 2탄! 마케팅은 스노우팝콘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방문자는 물론 수익을 올리기가 맘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초보 블로거인 저도 배우면서 하고 있으니 답답하고 막막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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