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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수익상승 노하우 4탄 구글애드센스 수익 2배 늘이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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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성공스토리 4탄 

구글 애드센스 수익 2배로 늘이는 법

티스토리 성공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상승 4편에서 소개할 성공이야기는 안단테 수익모델 연구소입니다. 안단테 수익모델 연구소는 워드프레스를 추천하기는 하지만 애드센스 수익창출면에서는 동일하기 때문에 노하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안단테는 블로그와 유튜브 등에서 비즈니스 마케팅 관련 강의를 많이 하는데요. 블로그 관련 전자책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전문분야가 있다면 전자책을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은 부업일 것 같습니다.

 

안단테도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양질의 콘텐츠 작성의 중요성,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여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찾는 것, 구글 애즈를 이용해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쓰는 것 등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와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에 대해서도 나오는데요. 이전 티스토리 수익상승 노하우를 참고하시거나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한 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단테수익모델연구소 구글애드센스로 수익내는 법

 

이번 편에서는 앞서 소개한 분들의 노하우와 중복되지 않도록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블린이들에게는 작은 노하우도 소중한 법인데요. 티스토리 운영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 사람들이 오래 읽을 수 있는 글을 만들어라!

이왕이면 자신뿐만아니라 타인에게 가치가 있는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가치 있는 글은 오래 읽히기 때문에 검색엔진에서도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바로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머무는 ‘체류시간’은 상위노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치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당연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도 많은 이들이 지키지 못하고 있는데요. 상당한 고품질 콘텐츠를 보유한 웹사이트는 사람들이 공유하고 언급할 확률이 높고 검색엔진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페이지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어떻게 글을 작성해야 할까요? 

1) 도입부 APP 카피라이터 공식

도입부는 글을 계속 읽을지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를지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글이 당신이 찾던 글이라는 것을 첫 부분에 어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APP라는 카피라이터 공식을 활용해보세요.

A는 동의를 말합니다. 해당 키워드를 통해 들어온 사람들의 문제점에 공감을 표시합니다.

첫 번째 P는 약속입니다. 이 글을 읽고 현재 겪고 있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를 말해줍니다. 

두 번째 P는 미리보기입니다. 이 글에서 어떤 이야기를 할지 요약본을 보여줍니다. 이때 사람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증거나 문제 해결 뒤 변화된 결과를 먼저 보여주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2) 목차와 적절한 연결어를 사용한다

본격적인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목차’를 추가해줍니다. 목차는 전체내용을 쉽게 파악하고, 원하는 부분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적절한 연결어 사용으로 문장과 문장 사이를 매끄럽게 연결해주세요. 예를 들어 이런 말들을 써주는 겁니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 나옵니다. 여러분은 이쯤에서 이런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이 부분은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이 부분은 수많은 사실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아직 중요한 사실이 하나 더 남아 있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등등

3) 가독성을 높여라

한 문단에 텍스트가 너무 없거나 너무 빽빽하게 차 있어도 글을 읽다가 지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여백을 사용해 가독성을 높여주세요. 적절한 이미지나 차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 포스팅에서 다루는 주제가 많다면 소제목으로 분류해 보기 좋게 만들어 줍니다. 중요한 내용은 글머리 기호나 굵게 표시를 활용해서 강조해봅니다.

쾌적한 웹사이트를 만들어보세요. 이용자도 검색엔진도 모두 좋아하는 요소입니다. 사이트가 빨리 로딩되지 않는다면 이탈해서 다른 문서를 보게 됩니다. 이미지 용량을 최적화하고 불필요한 팝업이나 위젯, 플러그인을 제거해서 로딩 시간을 줄여줍니다.  모바일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사이트가 잘 뜨는지 잘리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내부링크를 걸어라

사람들이 도움이 될 만한 글이 있다면 내부 링크를 걸어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함께 알리기 바랍니다. 특히 티스토리의 이전 글 링크 반드시 활용해주세요. 언제든 원하는 정보를 찾아 돌아다닐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하나의 글이 다른 글이나 페이지와도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구성합니다. 인기글, 최신 글, 이전 글이 보이게 페이지를 구성하세요.

 

2. 애드센스 수익을 높여라.

1) 효과적인 광고 배치는 클릭률을 높인다.

지나치게 많고 복잡한 광고배치는 글 읽기에 방해가 됩니다. 오히려 광고 수익을 떨어뜨릴 수가 있습니다. 잘 보이지 않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해 수익이 적은 경우도 있습니다. 중요한 몇 개의 광고를 골라 텍스트와 충분히 떨어뜨린 후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수익이 높은 광고배치는 포스팅과 메뉴바 사이에 위치한 가로형 배너광고, 즉 가장 상단 광고입니다. 콘텐츠내에 포함된 광고는 최소 2개 이내가 적합하며 글의 길이가 평소보다 길다면 1-2개 정도 추가 배치가 가능합니다. 한 개의 광고는 첫 번째 문단이 끝난 직후에 적절히 배치하고 나머지는 문단과 문단 사이 적당한 위치에 배치합니다. 이것이 반드시 정답은 아니기 때문에 정말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고 싶다면 직접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 배치를 실험해 봐야 합니다.

2) 영문블로그가 수익이 높다.

2019년 여러 국가의 애드센스 클릭당 비용을 살펴보면 한국은 0.05달러로 1위인 호주 0.48달러와 10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입니다. 구글 검색엔진이 포털사이트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면서도 경제규모가 큰 영어권 국가의 애드센스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CPC가 높은 국가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블로그와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

3) 웹사이트를 분석하라.

보통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고 가만히 내버려 두는데요. 결과를 분석하고 해결한다면 수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히트맵 분석툴을 이용해 웹사이트를 분석하고 개선해보세요. 히트맵은 방문자들이 블로그의 어떤 부분에서 클릭을 많이 하고 관심을 갖는지 알아낼 수 있는 ‘웹사이트 열지도’라고 보면 됩니다. 사람들이 어떤 페이지에 자주 방문하는지 어떤 부분에서 클릭이 자주 일어나는지 파악함으로써 광고 단위의 배치 결정에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블로그에 위치한 각 광고가 어느 정도의 클릭을 받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클릭수가 현저히 낮은 광고 단위들을 없애고 효율이 좋은 광고에 집중합니다. 이런 실험들은 어느 정도 방문자가 있는 상태에서 진행해야 효과적입니다. 애드센스 결과분석을 위해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시켜야 합니다. 연결법은 이전 글(티스토리 수익상승 3탄)을 참조하세요. 

4) 수입원을 다각화하라.

애드센스 수익만 바라보기 보다는 ‘제휴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얻거나, 전자책 및 동영상 강의 판매, 1대 1 코칭 등의 서비스 판매형태로 수입을 다각화해봅니다. 예를 들어 요리블로그를 한다면 요리법과 관련된 전자책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관련 재료나 도구 등을 추천하는 포스팅을 작성 후 쿠팡 파트너스 제휴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3. 방문자를 늘려줄 블로그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아라!

1) 개인적인 경험공유

지금까지 내가 배웠던 나눌만한 중요한 교훈이 있다면 또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가 있는데 여러분이 그것을 극복한 케이스라면 공유해봅니다. 개인적인 이야기와 실제로 실행할 수 있는 조언을 결합시킨 글은 매우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여러분들보다 나이가 젊거나 경험이 적은 사람들에게 미리 겪었던 실수와 교훈들을 전달하면서 다양한 실수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 전략을 시도했고,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 내가 무엇을 배웠는지에 대해서도 써볼 수 있습니다.

2) Q & A : 자주 받는 질문을 정리하고 그에 답변하는 글

자주 하는 질문이라는 것은 사람들이 그 글을 즐겨 찾을 만한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무엇을 겪고 있을지 생각해보거나 잠재고객들이 해당분야에서 어떤 문제를 겪고 있을지 생각해 봅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게시물의 댓글을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독자들이 무엇에 대해 자주 질문을 했었는지, 댓글이 가장 많았던 포스팅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3) 경쟁사 벤치마킹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여러 SNS에서 사람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가지고 있는 문제에 대해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관련 페이스북 그룹이나 경쟁사 SNS 방문도 좋은 방법입니다. 경쟁업체 블로그에 참고할 만한 콘텐츠가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나의 블로그와의 차이점, 장단점을 살펴봅니다. 경쟁사의 약점을 보완하면서 내 블로그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콘텐츠를 고민해보세요.

4) HOW TO? 어떤 것을 하는 방법이나 가이드

예를 들면, ‘주식투자 초보를 위한 튜토리얼’, ‘몸에 좋은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과 같이 방법과 관련된 포스팅은 인기 있는 주제입니다. 이런 포스팅은 예쁜 문구나 화려한 사진으로 도배된 포스팅 이상으로 실용적인 팁으로 채워져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이나 강점, 전문성이 독자들에게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5) 읽고 싶은 책 목록, 읽었던 책 후기 작성

책을 읽고 그 내용이 주는 교훈이나 내 삶에 미친 영향을 적어봅니다. 또는 다른 사람이 쓴 글을 요약하거나 인용하고 그에 대한 내 생각을 씁니다. 책 전체 내용을 읽을 시간이나 인내심이 없는 사람을 위해 요약해서 게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들은 전체 내용을 읽은데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배우고 싶어 하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6) 리스트 만들기

리스트는 정보를 요약하고 이해하지 쉽게 알려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번호를 매기고 특정 주제에 대한 목록을 작성해봅니다. 예를 들면 20대에 구매하기 좋은 자동차 TOP10, 샐러드에 사용하기 좋은 채소 5가지, 우울증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눈 건강을 위해 필수적으로 먹어야 할 음식 목록 등이 있습니다.

7) 리뷰나 후기, 제품 비교

리뷰를 쓰는 것은 제품을 사용해보고 그것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나눌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물리적인 제품뿐만 아니라 블로그 주제와 관련 있는 서적, 영화, 소프트웨어 등 그것을 구입했거나 사용했던 후기를 사용자에게 제공해 봅니다. 사람들은 그 의견이 좋든 나쁘든 참고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제품의 단점과 장점에 대해 골고루 적어보세요.

 A vs B, 한 제품 리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여러 제품들을 서로 비교해보세요. 특히 내가 속한 산업부터 큰 비중을 차지하는 유사한 제품들을 비교해봅니다.

예를 들어, ‘IT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익스플로러 vs 크롬, 무엇이 더 편할까?’와 같은 글을 작성해보는 겁니다. 둘 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웹브라우저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고, 비교하기에 적합합니다. 이런 식의 비교하는 글들을 쓸 때는 공정한 입장에서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적어본 뒤, 개인적인 의견도 넣습니다.

8) 다음회는 언제, 시리스 포스트

한 주 또는 한 달 동안 시리즈 형태로 글을 작성해보세요. 이런 글을 작성해나갈 때마다 각각의 글을 링크의 형태로 연결시켜 놓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를 시작하는 방법’이라는 글을 쓴다면 첫 번째 글은 가성비 좋은 유튜브 촬영장비 고르기, 두 번째 게시글은 영상편집 프로그램 설치하기, 세 번째 게시글은 구독자를 빠르게 늘이는 법 등과 같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최근에 일어난 이슈를 포스팅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나라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렸거나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질병이 생겼거나 하는 등의 일이 일어났다면 그것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적어보세요. 또는 어려운 단어나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하는 개념이 있다면 그것을 정리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안단테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반드시 1일 1포스팅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하루 또는 1주일 포스팅 양을 정해두고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올리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매일 쓰는 것이 힘들다면 주간 기준을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는 엉덩이로 쓴다더니 역시 끈기와 정성이네요. 안단테 덕분에 새로운 블로그 분석툴인 히트맵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수익은 분석이 반드시 필요한 것 같습니다. 블린이 여러분들 함께 힘내자고요! 

2020/11/13 - 티스토리 수익 상승 노하우 3탄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티스토리 수익상승 노하우 3탄 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

티스토리 수익상승 노하우 3탄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는 법  - 참고 도서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유길용 지음 -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기로 마음먹고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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