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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되는 투자원리 공부/투자 성공 및 티스토리 노하우

티스토리 수익상승 노하우 3탄 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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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수익상승 노하우 3탄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는 법          

- 참고 도서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유길용 지음 -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기로 마음먹고 교재가 될 만한 책을 찾았습니다. 마침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라는 제목의 도서가 눈에 띄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의 저자 유길용 씨는 티스토리 블로그 ‘친절한 효자손 취미생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IT 직업훈련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강좌로 올리면서 크게 성공했다고 합니다.

저자는 처음에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고, 돈을 목적으로 리뷰나 체험단 위주의 블로그를 운영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저품질에 걸려 게시물이 검색되지 않기도 하고 마음에 없는 글을 쓰는 것에 지쳐버려 꾸준히 할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 티스토리를 자료실처럼 쓰기로 하고, 자신 있고 잘할 수 있는 분야의 글을 작성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자는 ‘지금의 나의 블로그는 관심사의 결정체’라고 말합니다. 요즘은 돈을 받고 작성하는 리뷰글이나 체험단에서 작성하는 글의 마지막 부분에 “이 글은 00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라는 식으로 글의 목적을 밝혀야 하는 의무가 생겼는데요. 문제는 이런 식의 리뷰나 체험 글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독자들이 떠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제는 하나의 주제로 전문성을 가진 콘텐츠가 노출에 훨씬 유리해진 환경이 되었습니다.

전문성 있는 글은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티스토리가 좋은데요. 티스토리 수익상승 노하우 3탄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가 되는 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도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써라!

저자는 글을 쓸 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글을 작성해 보라고 강조합니다. 블로그는 글로 전하는 봉사활동이라고 생각하고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늘어나면 댓글도 늘어나고 추가 질문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내용으로 또 블로그 글을 쓸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계속 글을 작성하다 보면 블로그의 인지도가 높아져서 관련 업체에서 연락이 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 있는 분야,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해서 파고드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하네요.

만일 유료 포스팅 제안이 온다면 무조건 받아들이기보다는 자신의 콘텐츠와 카테고리와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야 전문성과 고유성을 잃지 않습니다. 아무 글이나 쓰다 보면 원래 블로그의 목적을 잃게 되고 고유성이 사라지면 독자들이 떠나게 됩니다. 유료 포스팅 제안 시 비용은 선불보다는 글을 다 쓴 후 후불로 받아야 뒤탈이 없다고 합니다. 무조건 써 달라는대로 글을 쓰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글이 마음에 드는지 서로 확인 후 거래를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예약 포스팅을 활용하라! (1일 1포스팅은 기본)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포스팅입니다. 요일별로 카테고리를 정해서 정해진 주제로 매일 글을 써보세요. 블로그 포스팅 계획표를 만들어서 반드시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습니다. 계획해둔 주제로 1일 1포 스팅을 합니다. 이것은 C랭크와 관련이 깊기 때문입니다. C랭크는 하나의 주제를 꾸준히 작성했을 때 상위 노출시켜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열심히 글을 쓰면 검색로봇이 해당 블로그를 방문해서 문서를 수집하는데 매일 수집하게 되면 꾸준히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고 인식하여 블로그 점수가 쌓입니다. 특히 블로그 초반에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끈기입니다. 저자는 매일 1일 1포스팅을 계속 하고 있으며 예약 포스팅을 최소한 열흘 치 이상은 쌓아두고 있다고 합니다. 무슨 일이든 그렇지만 티스토리도 노력의 산물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포스팅이 쌓이다 보면 방문자도 늘어나고 애드센스 수익도 당연히 늘어나는데요. 저자는 구글 애드센스는 노력을 배신하지 않음을 확신했다고 합니다.

3. 전문가라는 프로정신으로 블로그를 하라.

키워드나 유행에 따라 블로그를 시작하면 쉽게 지치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관심사가 아닌 분야에 대해 쓴다면 사전조사를 하고 공부해서 충분히 이해하고 써야 합니다. 방문자들은 글을 읽다 보면 블로그의 주인이 얼마나 이 분야를 연구하고 썼는지 쉽게 알기 때문입니다. 잘 된 블로그를 참고만 하고 스스로 소신껏 써야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대표하는 콘텐츠가 반드시 존재해야 합니다. 이게 없다면 블로그를 오래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없는 매력을 만들어 내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들의 기억에 남아야 합니다. 이 부분을 개발하기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양질의 콘텐츠는 틈새전략으로 현재 없는 것을 만드는 일입니다. 콘텐츠 경쟁에서 살아남으로면 남들이 해놓은 것으로 경쟁해서는 안됩니다.

메인 카테고리를 관리할 때는 이 분야만큼은 내가 전문가라는 프로정신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그만큼 잘 알고 있으며 자신 있기 때문에 필력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메인 주제가 쌓이면 고정 방문자가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가 시작이라고 여기고 열심히 해주면 됩니다.

강좌 콘텐츠는 유행을 타지 않기 때문에 고정 방문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교육 커리큘럼이 될 만한 노하우가 있다면 그것을 주제로 글을 써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전문가로 인식되어 구독자가 많아집니다.

생활정보를 올리더라도 특정분야에 집중해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분야라도 자기만의 콘텐츠로 재가공하세요. 한 분야로 파고들어야 애드센스 승인이 쉽습니다. 카테고리 세분화는 애드센스 승인 후에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처음에 카테고리가 분산되면 콘텐츠 부족이라는 이유로 승인 거절될 수 있습니다.

4. 경쟁이 약한 키워드를 찾아라.

이 부분은 여러 파워블로거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부분인데요. 경쟁이 약한 키워드를 많이 작성해서 방문자 수를 꾸준히 늘리는 것이 성공하는 비결입니다. 키워드를 이용한 정보성 글들이 많아야 방문자가 유입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키워드만 노리다가 개인의 고유 콘텐츠를 잃지 말아야 합니다.

개인의 고유한 콘텐츠가 확실해지면 재방문자가 많아집니다. 검색엔진은 계속해서 진화되고 있기 때문에 콘텐츠가 있는 전문적인 글의 블로그가 높이 평가받고 유리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분야의 전문가가 되면 관련 분야에서 연락이 오며 제2의 수익창출의 기회가 찾아옵니다.

5. 포스트 제목은 완전 키워드 조합으로 하라.

글을 쓸 때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제목입니다. 제목은 검색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제목이 곧 방문자의 수를 결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스트 제목은 신중하게 정하기 바랍니다. 제목은 ‘키워드의 조합’으로 작성합니다. 키워드는 ‘이 글에 대한 핵심 단어’이며 '완전 키워드 조합'이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잘됩니다. 그러니 키워드 조합만으로 제목을 만드세요. 예를 들면 ‘윈도 10에서 원드라이브 삭제하는 방법’보다는 “윈도 10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으로 제목을 쓰는 게 낫습니다.

즉, 최소 두세 개의 핵심 키워드가 들어있는 헤드라인식 문장으로 제목을 쓰는 게 제일 좋습니다. 키워드 하나만 써서 검색하지는 않으니까요. 해당되는 키워드를 띄엄띄엄 쓰는 게 아니라 제목에 서로 붙여 쓰면게 좋습니다.

키워드를 찾을 때는 연관검색어를 참고로 하고 네이버광고 키워드 도구 등 키워드 검색사이트를 활용하세요. 키워드 검색 시 월평균 클릭수와 월평균 클릭률을 참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라.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분석 알고리즘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많습니다. 실시간 접속자 수, 인기가 많은 글, 인기 키워드, 페이지뷰 접속이 가장 많은 지역, 방문자의 접속 운영체제 및 디바이스, 그리고 브라우저, 남녀 비율, 연령대 비율, 신규 방문과 재방문 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들어가면 애널리틱스가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하면 추적ID가 생기는데요. 이를 티스토리 플러그인 애널리틱스에 입력하고 적용하면 됩니다.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적용하기가 참 쉬워졌습니다. 

애널리틱스에서 유심히 살펴봐야 할 부분은 ‘잠재고객’으로 방문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통계 부분입니다. 또한, 사용자란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를 합친 숫자를 말합니다. 페이지 뷰는 한 방문자가 몇 페이지를 봤는지, 몇 번을 재접속했는지를 알려줍니다. 이런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블로그 관리를 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저자의 노하우를 살펴보았는데요. 관심 있는 글을 꾸준히 쓰다 보면 전문성이 길러지고 재방문자도 꾸준히 증가할 것입니다. 저 또한 글 쓰는 재미를 느끼고 많은 분들이 도움을 얻고 갈 때의 쾌감을 만끽해보려고 합니다. 그 결과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보상받게 될 것이라 믿고요. 블로그는 역시 꾸준함이 생명인 것 같습니다. 꾸준히 하려면 목표가 있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이 필요한데요.  저자가 말한 것처럼 블로그 계획표를 만들면 블로그 운영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

2020/11/09 - 티스토리 수익상승 노하우 2탄, 구글애즈 최적화로 수익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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