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ETF와 펀드 공부/국내ETF

한 달 만에 14% 뛰어오른 ETF, 여행·레저 관련 ETF

728x90

여행과 레저 관련주 가격이 오르고 있다!

세계 경제가 정상화 조짐을 보이면서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본 업종인 여행·레저 관련주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 주식을 담은 여행·레저 상장지수펀드(ETF)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는데요.

국내에는 관련 ETF가 한 종목밖에 없어 미국에 상장된 관련 ETF를 찾는 투자자도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표는 국내외 여행 및 레저와 관련된 ETF 종류를 정리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각 ETF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볼게요. 


▶ 국내유일,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여행레저 ETF' 

- TIGER 여행레저 ETF 상위 10개 종목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여행레저 ETF'의 상위 10개 종목은 위 표와 같은데요. 파라다이스, 강원랜드, 호텔신라, 롯데관광개발, 하나투어 등에 투자하고 있으며, 상위 10개 종목의 투자 비중이 80%가 넘습니다. 

- TIGER여행ETF 순자산 4배↑, 한달 수익률 15% 고공행진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여행레저 ETF'는 연초 100억원대 순자산이 지난 5월 21일 기준 614억원으로 400% 이상 급증했습니다. 또한, 이 ETF의 지난 5월 25일 기준 수익률은 △일주일 5.47% △한 달 15.77% △연초 이후 22.44% 등으로 고공 행진 중인데요. 아래 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항공, 여행, 숙박 등 연관 업종 주가 상승

미국으로 눈을 돌리면 18세 이상 성인 60.5%가 1회 이상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면서 항공, 여행, 숙박 등 연관 업종 주가 상승에 관련 ETF 수익률도 개선되고 있는 모습인데요.

2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카드사 아메리칸익스프레스가 집계한 올 3월 여행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지출은 전월 대비 40%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 트래블을 통한 항공 및 호텔 1분기 예약 규모도 전 분기 대비 50% 이상 오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먼저 대표적인 항공주 관련 ETF인 'US Global Jets ETF(JETS)'부터 알아볼게요. 바로 아래를 확인하세요!

US Global Jets ETF(JETS)

코로나로 가장 큰 직격탄을 맞은 항공산업에서, 백신이 보급됨에 따라 회복세가 두드러질 산업은 분명히 항공산업일 것입니다. 대표적인 항공주 관련 ETFJETS입니다. 

JETS가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은 아메리칸 항공입니다. 다음으로는 유나이티드 항공, 사우스웨스트 항공, 델타 항공, 제트블루, 스티리트, 알래스카, 얼리전트 트래블, 에어캐나다, 스카이웨스트 지분 순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US Global Jets ETF(JETS)'는 지난 21일 기준으로 연초 이후 수익률이 15.91%에 이릅니다.

Invesco Dynamic Leisure and Entertainment ETF(PEJ)

부킹홀딩스 등의 여행·레스토랑·미디어 종목을 편입한 'Invesco Dynamic Leisure and Entertainment ETF(PEJ)'는 올해 들어 21일까지 9.68%의 수익을 거두고 있는데요. 최근 1개월 수익률은 -4.4%로 좋지 않지만, 최근 일주일 -0.61%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소폭 회복했습니다.

ETFMG Travel Tech ETF(AWAY)

여행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ETFMG Travel Tech ETF(AWAY)'는 21일 기준으로 최근 일주일 수익률 1.95%, 연초 이후 수익률 12.90%를 기록했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 에어비앤비 등 종목이 상위 비중을 차지하며 한국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롯데투어도 3~4% 비중으로 편입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상위 10종목을 나타내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5월 25일 기준)


전문가들은 조정 국면에 진입한 여행·레저 분야 주가는 코로나19 여파에서 회복되며 점차 우상향할 것으로 점쳤는데요. 기술주 조정에도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며 동시에 경제 정상화로 인한 이동량과 여행 수요 증가 등 수혜가 예상됩니다. 투자자들은 여행 테크 기업에 관심이 필요하다는 전문가 의견입니다. 

2021.05.14 - [부자되는 ETF와 펀드 공부/해외ETF] - 서학개미 투자자들이 많이 사는 ETF, SPY · QQQ · DIA

 

서학개미 투자자들이 많이 사는 ETF, SPY · QQQ · DIA

서학개미 투자자들이 많이 사는 종목은? SPY · QQQ · DIA 등 미국 주식 ETF 우리는 제로금리 시대를 살고 있죠. 수십 년 전에는 통장에만 돈을 넣어놓아도 연 이율이 20%에 달하던 때도 있었지만 오

jasmine2020.tistory.com

전문가 의견을 참조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